Chpt1. 스트링 편곡의 기본

     1. 가장 중요한 것은 작곡 장르: Pop

     2. 편곡의 시작은 리하모니제이션

     3. 최대 성부수는 ‘3-2-1’

     4. 성부 간격의 기본은 상협하광과 등간격

     5. 성부 관계의 기본은 병진행

     6. 성부 이동의 기본은 근접 이동 장르: Instrumental

     7. 디비지의 기본은 같은 용법은 윗 파트부터

     8. Vc와 Db, Ac.Bass와 Elec.Bass 장르: Ballad

     9. 한 악기에게는 한 가지 주법/용법만 부여

     10. 써드블럭에는 텐션과 활기를 장르: Swing Pop

     11. 관악/퍼커션의 제 1기본은 중복용법

     12. 관악기의 제 2기본은 대화용법

     13. 초보자들의 편곡 오류

 

Chpt2. 실습 for Basic

     1. 실습 ‘Str-11' 장르: Swing Pop

     2. 실습 ‘Str-12’ 장르: Swing Ballad

 

Chpt3. 스트링 시퀀싱

     1. 롱톤의 기본은 꼬리 내리기’ 장르: Pop Ballad

     2. 선율용법

     3. 화음용법

     4. 리듬용법

     5. 같은 용법의 연주

     6. 선율화음용법의 예제

     7. 실습 for 스트링 시퀀싱

 

Chpt4. 편곡 X좌표

     1. 근화음-근화음-근화음-근화음-근화음 장르: Instrumenta

     3. 동반-동반-리듬-리듬-리듬 

     4. 근화음-리듬-근화음-근화음-리듬 

     5. 동반-아르페지오-근화음-근화음-근화음 

     6. 동반-독립-근화음-지속-지속 

     7. 동반-동반-동반-동반-동반

     8. 리듬-리듬-리듬-리듬-리듬

 

Chpt5. 실습 for X

     1. 근화음-근화음-근화음-근화음 장르: Pop

     2. 대화-근화음-근화음-아르페지오

     3. 동반-동반-리듬-리듬

     4. 실습과제

 

Chpt6. 편곡 Y좌표 82

     1. 템포/익스프레션의 Y좌표 장르: Ballad4

     2. 음역/성부/파트의 Y좌표

     3. 선율농도의 Y좌표

     4. 리듬농도의 Y좌표

     5. 화음 긴장도의 Y좌표

     6. 주법/진행유형의 Y좌표

     7. 파트 비중의 Y좌표

 

Chpt7. 실습 for Y

     1. 음역/성부/파트 장르: R&B

     2. 선율농도

     3. 리듬 농도

     4. 화음의 긴장

     5. 주법/진행유형

 

Chpt8. X와 Y의 결합

     1. X2(////) + Y5(화음긴장장르: Ballad

     2. X3(////) + Y2(음역/성부/파트)

     3. X4(////) + Y3(선율농도)

     4. X6(////) + Y4(리듬농도)

     5. X7(////) + Y6(주법/진행유형)

 

Chpt9. R&B

Chpt10. 미니멀 팝

Chpt11. 보사노바 

Chpt12. 일렉트릭 크로스오버

Chpt13. 팝 락

Chpt14. 클래시컬 발라드

Chpt15. 뮤지컬 발라드 I

Chpt16. 뮤지컬 발라드 II

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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예제 스타일: Michael Buble, Eric Benet, Chris Botti, Diana Krall 

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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